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설거지할때 수세미에서 거품이 잘안날때 해결 방법 2가지

by Honey. 2023. 6. 11.

설거지를 하다 보면 수세미에서 거품이 잘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제가 문제인지, 수세미가 문제인지 거품이 유난히 안 나올 때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수세미를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수세미안에 기름때들이 수세미 조직을 감싸고 있게 됩니다. 이러한 기름때들은 수세미의 거품이 잘 안 나게 만들고 설거지를 해도 뽀득뽀득거리는 느낌을 주지 않아서 뭔가 찝찝한 느낌을 줍니다.

 

이럴 땐 간단하게 수세미를 소독을 해서 수세미의 수명을 좀 더 길게 연장해 볼 수 있습니다.

 

수세미 기름때 제거
수세미 기름때 제거

 

 

 

수세미 거품이 안날때 해결방법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냄비, 수세미, 소금, 식초, 베이킹소다

 

먼저 냄비에 물을 받아줍니다. 그리고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그리고 수세미를 넣어서 푹 끓여줍니다. 수세미를 넣은 냄비의 테두리에 찌꺼기가 모인다면 수세미에 숨어있던 기름때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팔팔 끓여서 수세미의 기름때를 제거해 주고 한 번 더 뜨거운 물에 끓여서 수세미의 남은 기름때를 확실하게 제거해 줍니다. 2~3번 정도 반복해 주시면 수세미가 새것처럼 변하게 됩니다.

 

 

만약 식초,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소금만 넣고 끓여도 살균 효과와 더불어서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가 있다면 조금 더 확실하겠지만 꼭 베이킹소다가 없어도 됩니다.

 

굵은소금을 어른 숟가락으로 반정도 넣어준 뒤에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그리고 수세미를 넣어주고 역시 푹 끓여줍니다. 팔팔 끓일 때에는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역시 2~3회 정도 반복하면 수세미가 뽀득거리면서 새것처럼 변하게 됩니다.

 

완전히 새것의 상태로 되는 것은 아니지만 오래 묵은 때와 수세미에 묻어있는 균들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설거지를 하더라도 훨씬 깨끗하고 안전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수세미를 끓는물에 소독해도 안된다면?

 

만약 이렇게 해도 수세미가 예전처럼 뽀득거리지 않고 수명을 다했다고 생각이 든다면 과감하게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래된 수세미를 사용하면 거품도 나지 않고 그릇을 닦을 때 잘 닦이지도 않습니다.

 

기름이 먹을 대로 먹은 수세미는 아무리 복구를 하려고 해도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수세미는 수시로 상태를 체크해서 뜨거운 물에 푹 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